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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여성들의 헤어 스트레이트 사용은 헤어 스타일을 위해 필수적임
- 서양 여성의 머리카락은 얇고 힘이 없고 곱슬이 심한 유형이어서 항상 부스스한 느낌이 듦. 이 때문에 서양인들에게 윤이나고 찰랑거리는 생머리란 아름다움과 여성성의 상징으로 통함. 찰랑거리는 머리를 가질 수 있도록 해주는 파리의 스트레이트 파마 전문 헤어샵은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으며 많은 프랑스 여성들이 드라이기와 함께 고데기를 사용
다양한 브랜드의 고데기 제품 진열
스트레이트파마 전후 사진
[Source:coiffure-esthetique.blogs-entrepris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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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가정 내에는 2개 이상의 헤어 스트레이트너를 보유 하고 있으며 일부는 최신 유행하는 스트레이트너 제품 보유
- 미용에 관심이 많은 30대 워킹맘의 경우는 고급 이미용 기구 보유
- 영국산으로 살롱용 전문가용 가전으로 출시되었으며 입소문으로 일반 소비시장에서도 인기가 있는 GHD 헤어 스트레이트너 보유
- 같은 종류의 제품이라도 성능이 좋지 않으면 새 제품 구입 (2개 스트레이트너 보유)
- 어린 자녀의 경우 스트레이트너 롤 기능이 있는 제품을 선물로 받아 사용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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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가정 내에는 2개 이상의 헤어 스트레이트너를 보유 하고 있으며 일부는 최신 유행하는 스트레이트너 제품 보유
- 드라이기 시장
- 일반 드라이기의 경우 24유로를 넘지 않고 전문가용 드라이기의 경우 59유로 정도 하는데 가격면에서 큰 차이가 나타나지 않아서 소비자들이 더욱 전문가용 드라이기를 선호함.
- 머릿결이 약하게 타고났기 때문에 열로 인해서 머리결이 상하지 않는 제품을 선호하며 특히 이러한 염려에 대한 수요가 이온 드라이기 구매로 이어지기도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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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강 전동 칫솔은 모든 가족이 필수적으로 사용 하고 있음
- Q) 유아 자녀도 사용 하나요?
- A) 아이도 전동 칫솔을 사용하긴 하는데 다소 아이에게 강한 것 같아서 일반 칫솔을 지금은 쓰고 있어요.
- Q) 가족이 많은데 각자의 전동 칫솔을 어떻게 구분하죠?
- A) 칫솔 아래 색깔이 다른 링이 있어요. 그래서 쉽게 알아 볼 수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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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모를 위해 정기적으로 제모샵을 방문하거나 반영구 제모 시술을 받기도 함
- Q) 제모 시 불편한 점이 있나요?
- A) 여름에는 2주마다 샵에서 제모를 하는데 할 때마다 좀 아파서 그게 괴로워요. 2년 전에는 몸 전체를 제모 했었는데 너무 괴로워서 지금은 부분만 하고 있죠.
- Q) 레이저 영구 제모를 하셨다고 했는데 왜 제모기를 계속 사용 하시나요?
- A) 레이저로 영구 제모를 했는데 그래도 조금씩 자라니까 3주에 한번씩 샤워 전에 제모를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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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실이 아니라 욕실에 대부분의 Cosmetic 제품 (화장제품) 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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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후 구입 의향이 있는 이미용 제품은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라고 언급
- Q) 구입하고 싶은 이미용 가전 있나요?
- A) 필립스의 루메아 제품을 사고 싶어요. 제모 기기인데 집에서 간편하게 사용 할 수 있거든요. 가격이 500유로 정도 되니까 싸진 않는데 제모를 하는데 고통을 줄여 줄 수 있죠.
가정용 제모기 루메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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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1년에 비해 2012년 건강과 웰빙 관련 전자제품 시장이 3%나 성장했음. 이 시장은 드라이기, 전기 면도기, 마사지 기계 그리고 작은 이미용 기구들이 포함된 시장임. 이제 많은 소비자들이 비싼 제품을 구매하는데 더 이상 지체하지 않고 있으며 자신을 위해 투자하는 인구가 점점 더 늘어나고 있는 실정임.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인 필립스의 루메아의 경우 에스테틱샵이나 피부과에만 존재하던 기존 레이저 제모기를 가정에서 손쉽게 사용 할 수 있도록 획기적인 상품인데, 프랑스에서의 판매 가격은 약 300유로 정도임(일반 제모기의 평균가격은 35유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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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심 내 미용실, 손발 케어, 바디케어 등 다양한 이미용 서비스를 받고 있으나 전문적인 케어를 가정에서 직접 하고자 하는 니즈도 증가하고 있음
미용실
손발 케어
바디케어(제모)
- 점점 더 많은 소비자들이 헤어샵이나 에스테틱샵에서 받던 전문적인 케어를 보다 사용이 용이한 가정용 이미용 기계를 통해 시간제약 없이 매일매일 편안하게 집에서 직접 해결하고자 하는 경향이 점차적으로 두드러지고 있음.
- 사용이 간편하고 오래 쓸 수 있는 고급 제품을 선호하며 이러한 제품을 선택할 때 가격에 대한 민감도는 다소 떨어지는 경향을 보임. 가격이 비싸더라도 오랫동안 효율적으로 사용하겠다는 소비자의 심리가 반영된 행동 결과라고 볼 수 있다. 2011-2012년도 시장 동향을 살펴보면 레이저 제모기 시장은 35%의 성장률 남성 전기 면도기 시장은 23%성장한 것을 알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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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가 시 가져가는 가전은 헤어용품, 바디용품, 주방기기인 것으로 나타남
- 주방 가전의 경우도 소형, 휴대성이 좋은 제품은 여행 시에도 사용
- Q) 휴가 때 어떤 여행을 하는지?
- A) 예를 들어 이번 여름에는 아이들이 아빠와 이동하는 차를 빌려서 캠핑을 하고 왔어요. 때때로 여행에 사용할 수 있는 예산에 따라 집을 빌리기도 하고, 차를 렌트하기도 하고 해요.
- Q) 매번 다른 방식으로 여행하는지?
- A) 휴가 시에는 대부분 가족 여행을 하는 편이죠. 때때로 친한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가기도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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