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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주방가전] 바이오소재 얼음틀

작성일 2016-07-22 조회수 128

1 제품평가
북경 상해 광저우
소비자평가


전문가평가


자녀연령(5세 이하/자녀 없음) 패널 (n=18) 자녀연령( 6세~15세) 패널 패널 (n=18)
선호도

사용성
  • 다양한 보관이 가능함 선호
    • "모유 보관 팩으로 써도 좋을 것 같아요"
    • "완자 만두를 넣어도 좋을 것 같아요"
    • "죽을 만들어서 이런 용기에 보관하곤 해요"
  • 작은 블록은 액체 보관으로 유용성이 떨어짐
    • "보관하고 싶은 것은)작은 것은 얼음, 큰 것은 음료수요"
    • "야채나 고기는 국물이 베일 수 있어 락앤락같은 유리용기에 보관해야 해요"
    • "큰 블록은 굳이 볼록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요"
    • "작은 크기는 얼면 꺼내기 불편해서 버튼이 유용해요"
블록크기
  • 큰 블록 선호
    • "칸이 큰 것은 선호도가 5점이고, 작은 것은 별로에요"
  • 큰 블록 선호
    • "아이가 어릴 때 작은 용기, 큰 용기를 쓰면 될 것 같아요"
    • "제일 큰 것만 필요해요. 작은 것은 실용적이지 않아요"
    • "큰 것은 고기를 넣을 수 있고, 뒷면을 누르면 튀어나오는 것이 마음에 들어요"
    • "고기 같은 것은 이 사이즈로 부족해요."
    • "식구가 많아서 블록이 4개라고 해도, 한번 쓰기에 부족해요"
재질
  • 제품 재질에 대한 우려
    • "플라스틱 재질이 좋아 보여요"
    • "좋은 플라스틱이면 선호도 5점이에요"
    • "냉동하면 플라스틱이 딱딱해지나요?"
  • 제품 재질에 대한 우려
    • "야채나 고기는 국물이 베일 수 있어 락앤락같은 유리용기에 보관해야 해요"
개선사항
  • 가열도 가능한 보관용기
    • "고온에도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 "전자레인지에 넣고 해동이나 뎁히기도 가능하면 좋겠어요"
  • 자녀가 어린 소가족
    • "아이의 나이에 따라서 다를 것 같아요. 3,4살 나이에 적합할 것 같아요."
예상고객
  • 유아를 둔 가정
    • 모유보관, 죽, 이유식 보관이 용이
    • 적은 양의 얼린 재료가 필요한 경우(자녀 간식,식사)
  • 소가족
    • 식구수가 많이 않고 자녀가 어린 경우
예상가격
  • 50~250위안 (5종 셋트)
    • 선호도가 높을 수록 예상가격이 높아짐
      • [선호도 3~4점 : 50~100위안]
      • [선호도 5점 : 100~250위안]
  • 30~100위안 (5종 셋트)
    • 100위안 미만의 가격대 예측 및 가격허용수준을 보임
전문가 패널(sales) (n=6)
선호도 평균 선호도 3.8점
재질우려
  • 플라스틱 재질에 대한 우려 반응 
    • "지금 고기를 보관할 때 유리용기로 보관해요, 고기를 보관할 때 플라스틱은 별로 좋지 않아요"
    • :현재는 플라스틱을 사은품으로 주지 않고, 유리 용기를 사은품으로 줘요, 사람들이 플라스틱을 꺼려해서요."
    • "플라스틱은 별로 건강하지 않은 것 같은데 이 재질은 괜찮은 것 같아요"
  
차별화
  • 기존 제품과 차별화 포인트가 약하다는 반응
    • "새롭지 않아요. 냉장고 판매시 사은품으로 얼음을 얼리는 틀을 줘요, 용기틀형태도 다양하고 이것보다 고급스러워요"
    • "보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제품들과 별 차이가 없어보여요"
예상타겟
  • 독신가구나 식구수가 적은 경우
    • "싱글한테 어울리는 제품이에요, 매일 요리를 하지 않아서 미리 보관해뒀다가 매일 한 팩씩 먹을 때 어울려요"
    • "가정주부나 젊은 사람들이 살 것 같아요"
예상가격
  • 5위안~200위안(셋트)으로 가격 예측 범위가 넓음
    • 일반 플라스틱 재질로 인식한 경우 10위안 미만
    • 좋은 플라스틱 재질을 전제하에서 50~60위안에서 200위안까지 예상가격대가 높아짐
2 제품이용 관련 시장 환경
  • 밀폐용기 시장 환경
    • 중국 브랜드 제품은 종류가 다양하나 가격대가 낮은 저가 제품 위주임
    • 외국 브랜드로는 락앤락, 타파웨어 등이 잘 알려져 있으며, 브랜드파워나 인지도는 락앤락이 가장 높으며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등 1선 대도시와 다롄, 선양, 칭다오 등 2~3선 도시 를 중심으로 진출해 있음
    • 최근에는 다이옥신 등 환경호르몬 우려가 높아지면서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은 강화유리 용기제품을 선호하는 추세임
    • 주방 밀폐용기의 경우 대형할인매장 및 온라인몰에서 판매되며, 일부 외국 브랜드 제품은 전용 로드샵에서 판매되기도 함
    • 중국에서는 외국의 유명 밀폐용기 제품을 사은품 용도로 구매하거나 직원 선물용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많음
    • 주요 경쟁 브랜드 : [수입] 타파웨어(Tupperware), 써모스 (THERMOS), 타이거(TIGER), 조지루시(ZOJIRUSHI), 글래드웨어(Glad Ware), 존슨(Johnson), 러버메이드(Rubbermaid), 크린 랲 [中] 樂億多(LeYiDuo), 樂仕居 (Rosary), 樂百惠(ROPOWO),龙 士達(LONGSTAR), 振興 (ZENXIN), 嘉寶(JB)




  • 냉동 용기 환경
    • 다양한 형태의 냉동용기가 시판되고 있으며 냉장고 판매시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경우가 많음




평가 및 이슈 전략 제안
Target의명확화
  • 이유식 니즈가 있을수록 선호도가 좋음
    • 5세 이하 자녀가 있거나 아직 자녀가 없는 그룹에서 제품의 사용성에 대한 니즈가 발견됨
    • 이유식, 모유, 죽 등의 보관용이
    • 자녀가 크고 식구가 많을수록 사이즈가 큰 보관용기 선호
  • Target의 명확화를 통한 채널 전략
    • 이유식, 자녀간식용으로 활용도가 높음
      • (이유식의 경우 재료를 잘게 썰고 자주 조리하므로 재료를 썰어 보관하거나 조리 후 냉동보관하는 경우 많음)
      • 소량 재료 보관이 필요한 독신가구
    • Target에 대한 마케팅 전략 강화
      • 육아 커뮤니티를 통한 구전마케팅
      • 젊은 독신가구가 많이 찾는 소셜커머스나 온라인마켓
      • 사은품/선물용품 시장
제품신뢰도확보
  • 플라스틱 재질에 대한 불신
    • 환경문제 및 웰빙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보관용기로서 플라스틱보다 유리 재질을 선호
      • 플라스틱 -> 유해물질 인식
      • 인체에 무해한 플라스틱 재질에 대한 신뢰도 확보가 중요함
  • 안정성에 대한 제품 신뢰도 확보
    • ‘식약청, 미국FDA, 스위스SGS 안정성 검사통과’
      • ‘세계적으로 인증받은 안정한 냉동보관용기’
      • 이유식이나 요리재료 보관에도 안전하다는 신뢰 확보 필요
    • ‘한국에서 특허받은 수입제품’
      • 한류의 영향으로 젊은 층 및 주부 사이에 한국브랜드
      • (가전제품 및 주방용품)에 대한 인식이 좋음
      • 같은 제품이라도 수입제품에 대한 가격허용치가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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