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양한 형태의 조리 준비기기 및 소형 조리기기 존재
조리 준비기기 (Food Preparation) 소형 조리기기 (Small Cooking) 소형 주방기기 (Small Kitchen)
제품 종류(Growth Electrische ge schaeft)
  • 블렌더, 시트러스 착즙기, 푸드 프로세서, 그라인더 및 찹퍼, 주서기, 믹서기, 스무디 메이커
    제빵기, 커피 머신, 튀김기, 전기 그릴, 전기 스팀기, 미니오븐, 전기밥솥, 샌드위치 메이커 토스터기, 와플 메이커
    핸드밀, 슬라이서, 주전자
사진
특징
  • 믹서기, 주스기의 판매가 상대적 으로 높음

    • 음식 준비 시 시간 절약이 가능하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 남에 따라 구매 증가
  • 제빵기 판매 증가

    • 특별한 재료를 가지고 나만의 빵을 만들고자 하는 니즈에 따라 구입 증가
      건강과 식생활에 대한 관심과 관련이 높음
    • 커피머신과 제빵기, 샌드위치 메이커는 선물용으로 인기가 있음
  • 유럽은 향신료를 강하게 쓰지 않는 대신 재료의 손질과 조리 방식을 상당히 중요하게 생각

    • 고급 조리도구 및 용품 시장이 매우 발달되어 있음
2 커피메이커~ 가전까지 다양한 형태 및 가격대의 컨버전스 제품 출시. 네스프레소 타입의 캡슐 커피가 당분간 대세를 이룰 것으로 보임
  • 브랜드 제품에 대한 선호도 높음
    • Nespresso, Philips, Bosch, Gusto
  • 커피머신선호 요소
    • 작동 편의성
  • “타씨모라는 제품은 간단하고 빨리 커피를 준비할 수 있어서 선호 하죠.” &nbps;&nbps;&nbps;&nbps;(가전 판매전문가)
  • 디자인 (색상, 디자인)
  • 관리 용이
  • “네스프레소 기계를 자주 사용하는 이유가 다른 커피 기계는 청소가 자주 필요하거든요.” &nbps;&nbps;&nbps;&nbps;(50대 주부)
3 매장방문

요즘 가장 핫한 커피머신은 매장의 중심에 위치 고급~일반까지 다양한 가격대, 디자인의 제품이 전시

고급매장일 수록 Food Processor 전시 비중이 높음

Kenwood 의 경우 칼라가전과 스테인리스 스틸 중심의 가전을 양 Section
으로 배치해 주목도를 높였음. 보수적인 독일 가정에서도 최근 화이트 주방 인테리어의 포인트로 유색의 소형 주방가전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음.

삼성도 독립 브랜드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부분 고급 스테인리스 스틸 주방가전이 주를 이루고 있음

독일 중산층 가정에서 재료 측정 가전은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용품

핸디 블렌더, 토스터, 커피머신,믹서기 등 다양한 주방 가전 제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제품의 종류는 가전양판점과 크게 다르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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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스테인리스 재질의 주방 가전 용품

캔 오프너, 여행용 Hot plate 등 니치마켓을 타겟으로 한 전용 제품 존재

믹서기, 핸드 블렌더, 고기 믹서기, 진공포장기 등 다양한 품목, 종류, 사이즈, 디자인의 식품 전처리 제품 존재


건강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자몽∙레몬 착즙기, 주스 원액기, 스팀기, 기름을 사용하지 않는 튀김기,요구르트 제조기 등 건강가전이 인기

가정용 팝콘 기계 및 초콜렛 퐁듀 기기가 시장에 출시되어 있음

여행 및 캠핑을 위한 휴대용 가전 제품은 독일 가정의 필수품임

대부분의 유럽 가전 브랜드에서 에스프레소 머신 출시

아시안, 유라시안 이민자의 급증, 독일 젊은 층의 쌀 이용 요리를 즐겨먹기 시작하면서 소형 전기밥솥 제품이 시장에 많이 등장하였으나 대부분 기능이 단순한 저가형 제품임

샌드위치나 그릴 스테이크팬

전기 물주전자

감자가 주식일 만큼 많이 먹기 때문에 감자 깎기 전용 가전도 있음

석회질이 많은 물이므로 필터 장치를 많이 사용함
4 주방 가전/용품 전문 매장

  • 주방용 가전 및 용품을 파는 전문점으로 도심 쇼핑가 이외에도 일반 Town 에도 많이 볼 수 있음
  • 양판 가전회사에 비해 디자인 및 성능이 좋은 프리미엄 제품 혹은 외산 브랜드 (북미, 타 유럽 국가)를 많이 판매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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