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선풍기, 난방기, 가습기 등 공조관련 제품은 주로 계절 상품으로 진열 수가 많지 않은 편임





2
전기매트는 필수품이 아니며 개인화 제품 혹은 특정 부위(목,어깨 등) 용 제품으로 사이즈가 작은 편이며 고효율 및 아로마 등의 친환경 소재 및 솔루션을 강조하고 있음
대중화 저해 요인



- 특정 타겟을 위한 제품으로 인식
- 노년층 및 환자
- 전기파에 대한 인식이 안 좋음<
- “잠자리 옆에 전기제품을 두는것이 건강에 안좋은 것으로 인식”
-가전 판매 전문가-
- “잠자리 옆에 전기제품을 두는것이 건강에 안좋은 것으로 인식”
- 실내 온도를 상대적으로 낮게 유지함
3
필립스 등에서 출시한 기상과 연계한 라이팅 솔루션 제품군이 있음


- 필립스 등에서 대체의학 (빛과 아로마)을 활용한 솔루션 제품 출시
- 계절별로 낮과 밤의 길이 변화가 큰 환경 극복을 위하여 라이팅 솔루션 제품은 다양한 연령층에서 활용하고 있음 (기존 문화를 가전화한 경우 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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