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말레이시아의 ’12년도 이미용 제품 판매 성장률은 약 4%대로 아시아 국가 중 성장률이 낮은 수준임
[국가별 이미용 제품 판매 성장률]
[Source : euromonitor]
2 아시아 국가의 이미용 품목별 판매 성장률은 유아용 제품이 가장 높으며, 다음으로 남성용 시장의 성장률도 높은 수준임
[아시아 태평양 국가 이미용 품목별 판매 성장율(2012년)]
[Source : euromonitor]
3 남성 이미용품 중 성장률이 높은 제품은 면도기 군임
  • 말레이시아 이미용시장은 2015년에 14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는 시장임
  • 인터넷과 다른 미디어를 통해서 국제의 미용 수준과 트렌드를 습득해 제품 및 이미지 관리 증가 추세
    • 남성 이미용 시장 2013년에 6% 성장률 나타냄
  • 남성 이미용 용품은 면도기 (Gilette)가 가장 크며, 전기 면도기는 Philips가 시장 주도함
    • 2013년에 Philips가 개인 미용 기기 판매량 32%로 시장 주도
[Source : euromonitor]
4 할랄 코스메틱에 대한 시장이 성장 중에 있어, 뷰티 시장에서도 할랄 인증이 중요한 요소임
  • 할랄 이미용 제품들이 해외 제조사 및 공급자에게 인기가 더 높아지고 있으며 이는 천연, 유기농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및 구매로 인해 중동지역의 경우 화장품 시장이 지난해 비해 약 20% 증가했음
  • 화장품 업체들도 할랄 제품 개발 및 생산에 집중을 하고 있으며, 이는 화장품의 성분에 대한 소비자들의 지식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천연, 유기농, 할랄인증을 받은 배합제를 사용했는지를 확인하고 구매하고 있음
  • Colgate-Palmolive는 가장 최근에 할랄 인증을 받은 화장품 브랜드로 동물 임상 시험 및 동물의 원료를 이용하지 않아 할랄 인증을 받음
  • 바디샵의 경우도 비록 할랄 인증을 받진 못했지만, 중동에서 동물임상 테스트에 대해 반대를 하고 있으며, 천연 원료를 사용한다는 점에서 판매율이 긍정적임
5 이미용 케어를 위해 스킨케어 용품을 기본적으로 보유하고 있으나, 메이크업 제품의 수는 상대적으로 적은 편
  • 덥고 습한 날씨로 인해 기본적인 스킨케어 제품, 썬케어, 바디케어 제품 사용율이 더 높음

6 헤어 케어를 위해서 주로 보유한 제품은 헤어 드라이기임
  • 헤어 스타일링 제품인 롤고데기, 스트레이트너는 고성능의 브랜드 제품보다는 저렴한 일반 제품 보유하고 있으며, 보유율도 높지 않은편임
7 구강 케어를 위한 전동 칫솔 보유율 및 사용율이 매우 낮은 편
8 향후 구매 희망하는 이미용 기기로는 ‘모공 청소기’ 제품이 언급됨
  • Q) 향후 구입의향이 있는 이미용 기기는?
    • A. 온라인에서 본 얼굴 모공 청소기기 제품을 구매하고 싶음 (30대 주부)
    • B. 발 뒷꿈치의 각질을 제거 해주는 기기 구매 희망(20대 주부)
    • C. 집에서 스파를 할 수 있도록 작은욕조(자쿠지)를 구입하고 싶음(40대 주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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