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평일에는 간편한 요리를 즐기고 있으나 평일에도 다양한 조리기구를 사용하고 있으며 Multi 기능 제품에 대한 니즈가 나타남
일상 조리 전문적인 조리
언제 평일 주말 기간 가족이 모두 모이는 점심/저녁 혹은 파티, 크리스마스 시즌
주요 식사 스프, 파스타, 토스터, Porridege, Casserole, 라자냐, 생선요리 한 번에 2~3가지 음식을 조리 주중을 위하여 많은 양을 요리 고유의 Recipe 를 보유하고 있음.
조리 도구 그릴, 오븐, 전자레인지 블렌더 그릴, 오븐, Multi 기능 믹서기
가전 기회 스피드 쿠킹 Compact Size 여행 시 휴대가 가능한 제품 Multi 기능으로 여러 가지 기기를 사용하지 않고 한가지 기기로 요리를 해결하는
2 보유 가스레인지
  • 빌트인 형태의 가스레인지 및 오븐과 일체형의 가스레인지 사용
  • 5구 레인지를 구입한 이유는 여러가지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점이 주 구매 요인
3 차를 즐겨 마시므로 커피포트 사용 빈도가 높은 편임
  • 차문화가 발달해 차를 즐겨 마시고 있어 자신만의 차를 만드는 법이나 기호에 맞게 차를 우려 마심
  • 차와 함께 마시는 디저트 및 간식도 함께 구비 되어 있음


4 음식 조리와 관련해 오븐은 가장 주요하게 사용되는 조리 기기 임
  • 상단에 설치된 오븐의 경우는 사용자가 앉았다 일어났다 하지 않아도 되 사용 성이 좋음
  • 오븐은 청소가 어려운 조리 기구 중 하나라고 언급
  • 상단에 설치된 오븐의 경우는 사용자가 앉았다 일어났다 하지 않아도 되 사용이 편리
  • 오븐 사용 빈도는 높으나 청소가 어려워 오븐 안에 음식 부스러기가 많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음
5 믹서기 및 블렌더
  • 쿠킹 시 사용 빈도와 활용도가 가장 높은 조리 기기로써 블렌더와 믹서기가 언급 됨


6 토스터, 샌드위치 메이커
  • 간편한 아침 식사에 자주 사용되는 토스터 제품
7 영유아 자녀의 위생을 위한 젖병 소독기를 사용 함
8 제품 사용 행태
  • 블렌더는 빵을 만들거나, 반죽을 하거나, 믹스를 할 때 사용 함
9 멀티 기능의 고가 주방 기기인 Termomix 와 건강을 위한 주서기를 향후 구매하고 싶은 주방 기기라고 언급 함
  • Q) 주방 가전을 살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어떤 것인가요?
    • A) 가격이 싼 제품은 확실히 그만큼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 같아요. 그래서 좀 가격이 있는 제품을 사는 편이에요. 그래야 견고하고 제품이 튼튼할 것 같거든요.
  • Q) 향후 구입하고 싶은 주방 가전은요?
    • A) 마치 로봇같죠. 재료를 다 넣으면 스프도 만들어 주고, 저어주기도 하고 끓여주기도 하는 만능 주방 기기라 스프를 만들 때도 젖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서 Termomix를 구입하고 싶어요. (40대 단독주택 거주자)
    • B) 주스나 스무디 만드는 기계를 사고 싶어요. 건강을 위해 과일이나 야채를 더 많이 먹이고 싶은 생각이 있어요. ( 30대 아파트 거주자)
10 소비자들이 제품 구입을 위해 이용하는 주요 채널은 아래와 같음
채널 생싱 인터뷰
온라인 Amazone 아마존이나 그 외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제품의 가격 및 리뷰를 확인 함. 일부 저렴한 제품의 경우 아마존에서 구입 ex. 헤어 제품
오프라인 John Lewis 2년 무상 개런티를 해줌 매우 좋은 제품을 가지고 있음 제품에 대해서도 판매자가 매우 잘 알고 있음
Curry’s 제품을 반품 할 때도 보증서가 있어도 바꾸기가 힘듦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함 “큰 가전 샵 인데 정말 끔찍해요.”
Argos 다른 매장 대비 제품의 가격이 저렴한데 문의를 하려면 기다려야 하고, 직접 가서 제품을 찾으려고 애써야 하는 것이 좀 불편
11 영국 온라인 유통시장의 확대 및 진출 확대 방안: 영국, 온라인 인프라 구축 1위
  • 유럽 온라인 유통망은 Amazon, Otto, Tesco 등 상위 10대 업체들이 시장의 25%를 점유하고 있음. 이용고객은 20~30대 젊은 층이 주류를 이루며 점차 중년층으로 확대되고 있음. 주요 거래품목은 온·오프라인 매장 간 품질 차이가 미미한 의류, 전자제품, 서적, 여행상품(호텔, 항공) 등으로 나타남.
  • 최근에는 유럽에서도 스마트폰 보급에 따른 모바일 커머스와 소셜커머스의 성장세를 눈 여겨볼만 함. 또한 ‘쇼루밍’ 혹은 ‘크로스 채널링’으로 대표되는 온·오프라인 시장의 통합이 새로운 트렌드로 나타나고 있어 향후에도 유럽 온라인 유통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됨.
  • 국가별로 살펴보면, 우선 영국은 훌륭한 온라인 인프라를 구축하여 유럽시장을 주도하고 있음. 영국의 1인당 온라인 구매액은 유럽 내에서 독보적인 수준이며 최근 모바일 커머스 시장도 급속한 성장을 보이고 있음. 독일의 경우 국민의 64%가 온라인 구매를 이용하는 등 저변이 확산된 상태이며, 프랑스에서는 중고품 거래를 비롯한 C2C 비중이 증가하고 있음.
  • 이탈리아, 스페인 등 남유럽 국가들은 불황 속에서 소셜커머스를 중심으로 시장이 확대되는 양상.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5개국은 EU 전체 매출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남. 그리고 벨기에, 스웨덴 등도 계속해서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 특히 스웨덴은 인터넷 보급률이 높고, 전 연령층에 걸쳐 온라인 구매가 보편화 되어있어 향후 시장 전망이 밝음.
12 유럽, 10대 온라인 유통망의 시장 지배력 강함
  • ’10년 기준 유럽 300대 온라인 기업의 총매출(1,653억 달러) 중 상위 10대 기업이 차지하는 비율은 23.2%(384억 달러), 매월 평균 방문객수는 47,160만 명에 달함
  • 그 중 Amazon은 전년대비 39.7% 증가한 130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 Top 10 기업 총매출의 34.1%를 차지
  • Amazon은 ‘97년 영국에서 온라인 서점으로 영업을 개시하였으며, 유럽 전역에 걸쳐 상당한 시장점유율을 기록
  • 유럽 전역에 방대한 인프라를 운영하고 있는데 영국, 프랑스, 독일, 아이슬란드에 9개의 물류센터, 독일에 고객서비스 센터, 영국에 R&D 센터를 보유

[Source:코트라, FTA무역종합지원센터]
13 영국 통신규제당국(Ofcom)에 따르면 온라인 유통시장 매출은 ‘10년 18억 파운드, ‘11년 20억 파운드, ‘12년 26억 파운드로 꾸준히 증가

[Source:코트라, FTA무역종합지원센터]
14 영국은 스탠딩 프리미엄 주방가전이 성장을 주도하고 있음
  • 전문 조사 및 분석 기관 GfK의 최근 통계자료에 따르면, 영국 가전 시장은 프리미엄 주방 가전 분야에 의해 성장이 주도되고 있으며, 2011년 이후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음.
  • GfK의 최신 소매 판매 및 기술 보고서(retail and technology report)에서 2011년 12월 말에 영국 주방 가전 시장의 총 판매량이 620 million에 달했다고 밝혔음.
  • 이 분야는 주요 가전시장 (MDA, major domestic appliance) 총 규모의 22%를 차지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세탁기, 건조기, 식기세척기, 냉각기, 냉장고 등이 포함됨.
  • 최근 통계자료에 의하면, 영국 주요 가전 시장 전반에서 제품 가격의 상승세가 계속되고 있고, 2010년에는 쿠킹 가전 시장의 평균 비용이 £409 에서 £422 로 증가했음.
  • 쿠킹 가전 중에서도 빌트인 보다는 프리 스탠딩(free standing)분야가 성장을 주도했으며, 2011년에는 2010년 대비 평균 가격이 4% 상승했음. 2010년 프리미엄 레인지 시장은 value share가 28%에서 32%로 상승했음.
  • 프리 스탠딩(free standing) 쿠킹 가전시장은 현재 가치 측면에서 총 쿠킹 분야의 64%를 차지하고 있음. 2011년에 긍정적인 퍼포먼스를 보인 또 다른 가전 카테고리는 빌트인 가전임. 빌트인 가전의 성장은 열 분해 오븐(Pyro lytic oven) 수요의 증가에 따른 것이라 판단됨. GfK의 최신 통계자료에 따르면, Pyro lytic oven 시장의 현재 가치는 £22million 가량이고 이는 빌트인 쿠킹시장 전체 점유율의 10%와 맞먹는 수준임. 또한 전체 조리 및 오븐 시장 판매량의 약 21%가 온라인으로 구매된 것으로, 온라인 판매가 지속적 증가 추세임을 알 수 있음. GfK는 모든 MDA 카테고리의 인터넷 판매가 지난 몇 년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 해오고 있다고 발표했음. (영국 웰빙시장 성장률 2010.07~2011.06 / The Sales Value GBP)

[Source: KIDP, 와이즈유엑스글로벌]
15 영국 프리미엄 주방 소형 가전: 컬러와 심미성이 강화된 디자인으로 주방가전 프리미엄화
[Source: KIDP, 와이즈유엑스글로벌]
16 Best Coffee maker 2014

[Source: T3, The Gadget Website]
17 가장 갖고 싶은 주방기기로, 스토브(32%), 더블 오븐(18%), 인덕션 쿡탑(9%), 와인냉장고(7%), 서랍형 식기세척기(7%), 오븐(6%), 요리 보온기(4%), 팟필러(4%)가 순위에 오름

[Source: Houz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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